질문 11.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요. 어디다 연락해야 하나요?
답변
진료비와 관련해서는 현행과 같이 해당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되고, 비허가 제품 시술에 따른 추가 검사가 필요한 경우 그 비용은 업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우리처에 입장 표명한 바 있습니다. 추가 검사 필요성 등에 대하여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.
또한, 피해보상 등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①한국소비자원, ②한국의료분쟁조정원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1) 한국소비자원(www.kca.go.kr) ⇒ 피해구제 ⇒ 피해구제신청 ⇒ 의료·병원(소비자원 의료팀, 043-880-5792)
      * (22738) 충북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충북혁신도시(대표전화:1372)
   2) 한국의료분쟁조정원(www.k-medi.or.kr) ⇒ 의료분쟁조정/중재 ⇒ 조정신청 접수
      * (04637) 서울시 중구 후암로 110(남대문로 5가)서울시티타워 18층(대표전화 :1670-2545)